바로크 시대 작곡가 : 요한 세바스찬 바흐
- 서양중세
- 2021. 3. 2.
바로크 시대 작곡가 : 요한 세바스찬 바흐
[요한 세바스찬 바흐 (1685-1750)]
요한 세바스찬 바흐 (1685년-1750년)는 서양 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중 한 사람이다. 그는 독일 이세나흐에서 일하는 음악가 집안으로 태어났다. 그는 이세나흐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많은 기억들을 가지고 있는데, 그의 가족 집 (연습 음악가를 위한 방 포함), 전직 도미니카 수도원 합창단이 있는 전통 문법 학교, 성 조지의 교회와 오르간, 그리고 황동 음악가들이 탑에서 공연을 했던 마을 회관 등을 말할 수 있다. 1695년, 그가 겨우 9살이었을 때, 그의 부모님은 돌아가셨고 그는 그의 동생 요한 크리스토프와 함께 살기 위해 보내졌으며 동생과 함께 사는 동안, 그는 키보드 치는 법을 배웠고 스스로 작곡을 공부했다.
오르간 연주자로 일한 후, 그는 케튼의 궁정에서 작곡가로 일했고, 세인트루이스의 음악 감독으로 일했다. 라이프치히에 있는 토마스 교회에서 수십만 개의 구호와 악기를 만들었다.
바흐는 두 번의 결혼으로 8명의 아이를 낳았고, 그 중 3명은 유명해졌다. 그는 독실한 신앙심이 깊은 사람이었고 비극적이었다. 그의 첫 아내는 사업으로 떠나있는 동안 갑자기 죽었으며 그의 20명의 아이들 중 12명은 어렸을 때 죽었다. 또, 그의 아들 중 한 명은 심각한 학습 장애를 가지고 있었고 다른 한 명은 10대 때 집을 떠나 불가사의한 상황으로 죽었다. 그러나 술과 담배가 있는 가족 모임에서, 그는 유머러스한 사람이었다.
1709년, 바흐는 Georg Philip Telemann과 접촉하여 음악과 악보를 교환했다.
그러나, 바흐의 바이마르 시대에 두 작곡가가 만났다는 것을 증명하는 원본 문서는 오랫동안 쓸모없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결국 1980년대 바흐가 명쾌하게 쓴 텔레만 협주곡의 사본이 발견됐다. 그들의 친밀감은 바흐가 1714년 칼 필립 엠마뉴엘 바흐의 세례에 참석하여 그의 대부가 되었을 때 형성되었다.
바흐는 교회 음악 감독으로서의 책임 외에도, 바흐는 톰스키르슈에서 다양한 비음악적인 의무를 수행했다. 바흐는 후자의 임무에 분개한 뒤 드레스덴 오페라에 이들을 초청해 예쁜 음악을 듣고 아들 프리데만을 데려간 뒤 평생 동안 자신이 고안한 명예재판소 고시의 임무를 수행한다. 돈이 필요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약혼을 수락한 그는 1730년에 수입이 예상보다 적다고 불평하기도 했다.
J.S. 바흐는 1750년 4월 4일부터 4월 7일까지 라이프치히에 머물렀던 유명한 안과 의사인 존 테일러 경에 의해 안과 수술을 받았다. 그는 합병증에 대한 추가 수술이 필요했고 수술한 뒤 바흐는 한동안 다시 볼 수 있었지만, 1750년 7월 28일 뇌졸중으로 사망했다.
바흐가 세상을 떠난 지 약 50년 후, 그의 음악은 무시되어 왔다. 이건 그냥 자연스러운 현상이었다. 하이든과 모차르트 시절에는 그의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없었고, 그 중 절반(크리스찬 칸타타)은 종교적 변화로 인해 즉시 쓸모없게 되어, 그의 삶에서 구식으로 여겨졌던 작곡가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는 예측하기 어려웠다.
동시에, 18세기 후반의 음악가들은 바흐의 음악에 너무 무지하거나 몇몇 현대 작가들이 제안한 바흐의 영향력에 너무 민감했다. 에마뉘엘 바흐는 그의 아버지에게 상당한 빚을 지고 있었고, 바흐는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으로부터 직접적으로 깊이 인정받은 영향력을 행사했다.
1800년 이후, 바흐의 음악은 되살아나고 탄력을 받았다. 독일 작가 요한 니콜라스 포켈은 1802년 바흐의 삶과 예술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고, 1801년에 시작되어 나폴레옹의 작품에 의해 단축된 출판사 호프마이스터와 켈의 고문으로 일했다. 1829년까지, 그는 대표적인 키보드 음악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소수의 성악 작품만이 출판되었다. 하지만 그 해에, 독일 음악가 에두아르 드 브라이언트와 독일 작곡가 펠릭스 멘델스존은 "성 매슈스 열정의 100주년 공연"으로 인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었다. 그의 열정과 성. 존의 것은 둘 다 1830년에 출판되었다. B 마이너 미사(1832-45) 라이프치히 출판사 피터스는 1837년에 피아노와 악기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로버트 슈만의 격려로, 바흐-겔샤프트는 1850년의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1900년까지 알려진 모든 작품들이 인쇄되었고, BG는 Noye Bach-Zesselshaft (NBG)의 뒤를 이었으며, 여전히 존재하며, 축제를 조직하고 인기 있는 판을 출판했다. 바흐 연구소는 게텐과 라이프치히에 본부를 두고 새로운 표준 버전 (Noiebach-Ausgabe 또는 NBA)을 제작했고, 결국 100개 이상의 출판물을 생산했다.
돌이켜 보면, 18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바흐의 부활은 전기와 비판적인 연구와 함께 오래된 음악의 고의적인 발견의 첫 번째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재구성은 또한 유사한 작업에 대한 영감과 모델로 작용했다.
바흐의 전기적이고 비판적인 작품들 중, 독일 음악가인 필립 스피타는 바흐의 삶과 작품뿐만 아니라 그의 기념비적인 연구에서의 역사적 배경도 두 권(1873-80)으로 다뤘다. 비록 많은 세부사항들이 틀렸지만, 이 책은 여전히 바흐의 음악을 배우려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