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8일(목) 오후 2시에 <남뮤직 시니어 아카데미>에서는 서양노래사 강좌가 있었어요..선릉역에 위치한 남주희실용노래학원은 <시니어 뮤직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면서 강남구,서초구 거주 시니어들에게 양질의 노래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공연이 중단된 컨디션이지만 남뮤직은 2015년부터 시니어분들을 무대에 세워 매년 크고 작은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해왔어요..수백석의 관람석을 두는 대규모 페스티벌부터 50명 이내의 소규모 공연 등 다양한 컨셉의 노래회를 개최해 악기 배움의 동기를 부여하고 무대 연주의 기쁨을 선사했어요..
2012년 목동 남주희실용노래학원에서 <실버 노래강좌>로 출발한 시니어 노래 프로그램은 2015년 강남점으로 확대되었어요..혹은 2017년부터 <시니어 노래강좌>란 명칭으로 바뀐 후 2019년에는 <시니어 아카데미>로 프로그램을 개편해 봄,가을 학기 회원을 모집했어요..<시니어 아카데미>에서는 보컬.기타,피아노,우쿠렐레, 드럼 등 다양한 과목을 배울 수 있는데 남뮤직 소속이라면 매주 월요일에는 '시니어 화성학', 목요일에는 '시니어 서양노래사'를 무료 수강할 수 있을 수 있다!.
지난 2월 18일(목)에는 '시니어 서양노래사'의 첫수업이 있었어요..중세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노래가의 일생을 스토리로 풀어나가는 가운데 연대별로 명곡들을 감상하는 수업 방식에요..
평상시에 종종 들어온 클래식이지만 그 곡에 숨겨진 작곡 동기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 시니어들은 열심히 메모를 한다면서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바흐의 탄생과 부모님의 죽음,아내 바르마라의 죽음에서 탄생한 <무반주 바이올린을 위한 파르티타 2번 중 샤콘느>, 한달 구류형 속에서 스케치한 <무반주 첼로 모음곡 1번 프렐루드>,카이저링크 백작의 불면증 치료를 위한 <골드베르크 변주곡> 등의 명곡이 쉽고 흥미로운 남주희 원장의 목소리와 함께 울려퍼졌어요..
이제 2021 새봄이 머지 않았어요..코로나와 사회적 거리로 인해 움추렸던 시니어들이 2021년 한해는 오랜 동안 품었던 악기의 꿈을 실현해 노래과 더불어 즐겁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길 염원해요.
<남주희실용노래학원 강남점>강남구 대치동 889-68 현대 선릉 골드타워02)552-9086#성인노래학원 #성인피아노 #시니어뮤직아카데이 #실버노래학원 #시니어노래학원 #시니어피아노 #실버피아노 #시니어피아노학원 #시니어드럼 #시니어기타 #실버드럼 #실버기타 #시니어보컬 #실버보컬